2020년 4월 1일

서울미술고, 학교 매거진 ‘샤이니 아티스트’ 발간

[뉴스워커 : 소비자뉴스팀] 서울미술고가 학교 매거진 ‘샤이니 아티스트(SHINY ARTIST, 이하 샤이니)’를 발행했다.

2013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서울미술고가 매년 발행하는 샤이니에는 대학 소개 및 서울미술고 소식 등이 주로 담긴다.

이번에 발행한 제6호 샤이니에는 지난 4월 초빙된 신임 이장복 교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양화·한국화·조소·디자인·만화·드로잉 등 전공별 소개와 학생 인터뷰가 수록됐다.

‘서울미술고 이야기’에는 해외 유학 준비 학생을 위해 올해 처음 도입·운영하는 ‘국제반 이야기’, 학생이 자기 주도적 성장을 이루기까지 학생·학교·교사·학부모 등 교육주체 모두가 돕는다는 의미를 담은 ‘ALL FOR ONE 프로그램’, 체육과 미술을 융합한 건강교육 프로젝트 ‘Art Sports’ 등을 담았다.

선배들의 대학 합격수기도 빠질 수 없다. 서울대, 홍익대, 국민대, 이화여대, 성신여대, 서울시립대, 삼성디자인학교, 한성대, 한국예술종합학교 등에 진학한 선배들의 합격 스토리를 실어 재학생 및 미술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.

이밖에 2017년 제44회를 맞이한 학교 주최 전시회 ‘예림미술전’ 최우수작과 올해 새롭게 디자인된 학생 교복을 담았다.

샤이니 발행을 담당한 여새라 교사는 “교육과정·진로진학·빙과후·시설 등 학교혁신 과정을 잡지에 담아내고 싶었다”며 “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향해 정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< 저작권자 ©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

Facebook Comments